진정한 카매트가 나타났다! 웨더텍 3D 카매트와 트렁크매트 | 오토태그
thumb-carmat

진정한 카매트가 나타났다! 웨더텍 3D 카매트와 트렁크매트

차량에 사용되는 매트가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차종에 꼭 맞는 사이즈와 재질로 운전자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3D, 4D, 심지어는 5D까지 다양한 수식어가 붙은 매트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인기 많기로 예전부터 소문난 ‘웨더텍 차량용 3D매트(Floorliner DigitalFit)’와 ‘3D 트렁크 매트’를 입수하여 사용해봤습니다. 먼저 소개영상을 간단히 보실까요?

출처 = 웨더텍 홈페이지.

 

차량용 매트는 차량 구매시 순정제품이 이미 장착되어 있을 정도로 기본 중의 기본인 악세사리인데요. 그러나 매트는 자칫 잘못하면 엑셀러레이터나 브레이크 페달 아래에 말려들어가 차량 컨트롤을 방해하여 큰 사고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상당한 기술력이 요구되는 악세사리 중 하나입니다.

더욱이 소중한 차량을 타고 내리며 쌓이게 되는 먼지나 쓰레기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성능이 좋은 차량용 매트를 따로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많죠? 웨더텍도 그 반열에 올라선 카매트 브랜드 중의 하나인데요.

trunkmat-7

웨더텍 사의 3D 트렁크 매트(상단)와 차량용 3D 매트(FloorLiner DigitalFit, 하단)

 

예전의 웨더텍 카매트는 한국에 입점되지 않아 해외 사이트 또는 현지구매 대행을 통해 구매하여 사용했습니다. 최근 유통업체인 (주)엘엔씨컴퍼니에서 정식으로 웨더텍 사의 제품을 들여오면서 소비자들이 한결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기본 구성 살펴보기 |

carmat-1

먼저 3D 카매트를 살펴보실까요? 미국에서 전량 제작하는 웨더텍 사의 매트는 25년간의 기술력이 한눈에 드러나는 제품입니다. 3D레이저로 차체의 굴곡을 정확히 측정해 제작된 매트인데요. 마치 차량 바닥을 본뜬 것처럼 생겼습니다.

 

carmat-61열 좌측용(운전자석) 매트
carmat-41열 우측용(조수석) 매트
carmat-52열용 매트
trunkmat-4트렁크 매트

카매트와 트렁크 매트 모두 먼지가 트렁크 바닥에 쌓이지 않도록 마감 처리가 꼼꼼히 되어 있죠? 차량 바닥을 정확히 덮는 것은 물론, 사방에서 들어오는 먼지까지 차단할 수 있도록 측면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다시 말하면 웨더텍의 매트는 차량 모델, 연식, 구동방식에 따라 각기 다른 크기와 모양으로 제작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본 매트는 기본적으로 검정, 베이지, 회색 등 총 3가지 색상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제품을 구매하실 때는 웨더텍 미국 공식사이트(www.weathertech.com)에 접속하여 자신의 차량에 맞는 제품을 확인하고 한국 사이트에서 재고 및 색상 문의를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carmat-25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상단 두번째 메뉴 ‘SHOP FOR YOUR VEHICLE’에서 차량제조사, 연식, 모델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

제네시스 G380은 2014년 형 모델이므로 현대 – 2014 – 제네시스 순으로 선택을 해주면 자동으로 사이트에서 해당 모델에 맞는 추천제품들을 한눈에 보여줍니다. (아래)

carmat-27

그 중 FloorLiner 매트를 선택하고 차량의 세부 모델정보를 세단으로 클릭해주시면 본인의 차종에 꼭 맞는 파츠 번호가 뜨게 됩니다. 파츠 번호를 알고 있다면 바로 한국 지사에 재고문의를 할 수 있겠죠?

carmat-26

carmat-28

웨더텍 미국 공식사이트에서 자신의 차종에 맞춘 매트를 찾지 못하셨다면 특별 주문을 통하여 직접 주문제작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carmat-3

3D 매트는 타 매트보다 딱딱한 편인데요. 1열용 매트는 3중 구조로 꽤 두껍고 우수한 밀착력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2, 3열은 2중 구조로 제작되어 한눈에 보기에도 얇은 두께입니다. 따라서 2열은 사용 습관에 따라서는 측면이 오그라들 수 있습니다.

 

carmat-2

매트의 재질은 모두 친환경적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열가소성 고무(Thermoplastic Rubber)*라고 불리는 가공수지로 만들어져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또, 카드뮴, 수은, 라텍스, PVC와 같은 유해물질을 전혀 포함하고 있지 않아 안심하고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열가소성 고무* 란?
열을 가하면 부드러워지고 모양을 누르면 그 모양대로 찍히는 성질을 가진 소재.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trunkmat-3

트렁크의 매트는 특성상 큰 짐을 쌓기 편하게 큰 벽돌무늬 구조로 마감했습니다. 또 사이사이의 홈에는 물기가 흘러서 고일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완벽한 방수 기능을 자랑하는 소재이기도 합니다.

 

 

| 웨더텍 차량용 3D매트/ 트렁크매트 사용해보기 |

 

그렇다면 웨더텍 3D 매트와 트렁크 매트를 각각 장착해볼까요? 먼저 카매트부터 보겠습니다.

carmat-9

기존의 순정 매트를 모두 제거한 후에 운전석용(LHS, Left Hand Side)과 조수석용(RHS, Right Hand Side)을 구별하여 장착하시면 되는데요.

매트 뒷면을 보시면 각각 LHS와 RHS로 장착위치를 나타낸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습니다.

carmat-14

 

바닥의 굴곡면에 맞게 놓으셨다면 자동차 모델별로 고정고리를 이용하여 매트를 고정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carmat-16

본 리뷰에서 사용한 제네시스 G380 (2014년형)용 매트에는 고정 고리를 끼울 수 있는 홈이 있었습니다.

carmat-10

 

단, 매트가 고정고리에 잘 끼워지지 않거나 설치 후에도 움직인다면 매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정이 되지 않는다면 매트가 움직여서 사고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이죠.

carmat-18

carmat-17

매트 고정에 성공하였다면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시동을 걸지 않고 엑셀, 브레이크, 클러치 페달을 모두 끝까지 여러 번 밟아 매트가 페달 작동에 방해를 주지 않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페달을 눌러보았을 때 매트가 함께 움직인다면 위치를 조정하여 서로 간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겠죠?

 

carmat-15

매트를 제 위치에 설치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이므로 절대 소홀히 하시면 안됩니다. 제대로 설치하지 않는다면 자동차 운행시 컨트롤에 방해가 되고 이는 큰 사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carmat-21

carmat-23

carmat-24

매트 장착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3D 매트는 장착 시간이 하나 당 3초 이내로 걸리기 때문에 ‘3초 매트’라고 불러도 될 것 같습니다.

 

trunkmat-1

트렁크 매트는 카매트보다 더욱 쉽게 장착하실 수 있는데요. 먼저 트렁크 내부를 깨끗이 청소해줍니다.

 

trunkmat-2

준비된 매트를 집어넣어 모양에 맞도록 손으로 눌러주면 금세 장착이 끝납니다. 크기가 딱 맞아 떨어지기 때문에 타이트한 감이 있지만 오히려 바닥면과의 틈새를 완전히 막아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trunkmat-6

 

사용하다가 매트가 더러워졌다면 물로 씻어 말리면 됩니다. 또, 웨더텍 사에서 제공하는 테크케어(Techcare) 세정제를 사용하거나 일반 광택용 왁스를 사용하여 닦아주면 다시 새 것처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carmat-19

이상 자동차 매트계의 갑이라 불리는 웨더텍 사의 3D 카매트를 살펴보았는데요. 확실히 먼지를 막아주고 방수기능이 뛰어나다는 점에서는 인정할 만한 차량용 매트입니다. 또한 정확도 측면에서도 만점을 줄만큼 정확하게 제작한 것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차량용 카매트는 재질과 특성, 가격에 따라 제품이 천차만별이니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죠? 리뷰를 읽어보시고 웨더텍 사의 매트가 마음에 드시는 분들은 구매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사용후기 |

다음은 실제로 매트를 2주간 사용해본 제네시스 차주님이 남긴 평가인데요.

“제품의 내구성이 좋고 편하다. 매트를 사용한 후로는 차량 바닥을 관리하기가 쉬워졌다.

그러나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매트의 딱딱한 재질 때문에 운전시 발을 두기가 불편하다.”

 

 

| 전체 평가 |

장점

바닥은 물론이고 측면까지 커버가 가능한 제품이다.

방수기능이 있어 콜라 한 캔을 흘려도 새어나가지 않는다.

먼지나 음식물이 흐르는 것을 차단하여 차량 바닥에 곰팡이 피는 것을 막아준다.

단점

주행시 바닥이 딱딱해서 불편하다.

사용습관에 따라 가장자리에 사용감이 나타날 수 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보세요!

답글 남기기

커뮤니티 글쓰기
The message will be closed after 20 s
Ajax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