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기 1호- 준비엘(JUNB.L) | 오토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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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방기 1호- 준비엘(JUNB.L)

 

대한민국을 넘어 유럽까지 진출한 준비엘의 명성은 이제 안정성과 효율성을 넘어 준비엘이라는 브랜드로 튜너들 사이에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있는 퍼포먼스 전문튜닝업체 준비엘 업체탐방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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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탐방기는 대한민국의 숨겨진 보석같은 우수튜닝업체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각 분야를 대표하는 튜닝업체의 제품이야기,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합니다. 그 첫번째로 오토태그 회원님들에게 소개해드릴 업체는 지난20년간 가변배기시스템 튜닝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많은 매니아를 형성하고 있는 머풀러 전문제조업체 준비엘을 지난6월 본사 안산공장에 찾아가 보았습니다.

이번 방문 취재기는 튜너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사전에
페이스북 오토태그 스토리채널(https://www.facebook.com/autotagstory/)을 통해서 조사하였으며, 이에 대한 질문에 준비엘 기술개발팀 유호선 부장님께서 성실히 답변해주셨습니다.

【오토태그 정테이 기자】 유호선 부장님 바쁜신데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간단하게 준비엘의 과거와 현재에 대해서 설명 부탁 드립니다!

준비엘 기술개발팀 유호선 부장】 네, 우선 이렇게 먼곳까지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준비엘은 지난 20년간의 가변배기시스템 튜닝에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쾌적하고 정확한 설비를 통한 세팅과 전문성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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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유명 수퍼카 제조사 및 튜닝업체의 공식 다이나모로 선정된 MAHA의 LPS3000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수퍼카 및 튜닝카의 정확한 데이터를 토대로 국내브랜드와 수입차 트윈 배기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국토부에서 최초로 인증마크를 부여한 스포티지QL, 쏘렌토UM, 아반떼 MD, 투산TL 시스템 튜닝 상품을 시장에 내놓아 튜너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대내외로는 강소기업, 벤처기업, 기술혁신기업 등 정부에서 장려하는 인증을 모두 받은 유일한 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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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태그 정테이 기자설명 감사합니다. 사실 일반 운전자들과 비교해서 튜너들 사이에서는 튜닝부품에 대한 인증마크가 얼마만큼 어필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분명한것은 튜닝을 고려하는 초보 입문자들에게는 국토부에서 인증한 제품이라 다른제품과 비교해서 믿고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머플러 튜닝제품으로 국토부에서 인증한 제품들은 몇 종이나 보유하고 계신가요? 아울러 인증받지 못한 제품들과의 차별점은 무엇인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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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엘 기술개발팀 유호선 부장】그동안 튜닝 소음기를 장착하면 소비자가 직접 교통안전공단에 복잡한 구조변경 신청 및 배기소음시험을 통해 구조변경 승인을 받았다면 튜닝 인증제품 제조사가 국토부에서 지정한 인증기관인 한국자동차튜닝협회(KATMO)를 통해 튜닝 소음기의 성능 및 품질에 관한 인증을 받아 소비자는 교통안전공단에 인증마크만 확인하면 배기소음시험 없이 쉽게 구조변경이 가능하고, 안전과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준비엘에서 인증 받은 제품은 5종이며 앞으로 인증 제품 차종을 늘려 갈 계획입니다.

 

오토태그 정테이 기자 튜닝부품 인증제도가 시행된지 1년이 넘었는데도 아직 일반인들이나 튜닝샵에 적극적으로 홍보가 되지않은 느낌입니다. 이 부분이 좀 더 개선되어 많은 사람들이 인증제품으로 더욱 안전하게 튜닝을 즐겼으면 합니다. 튜닝인증제도와 관련된 이야기는 이상으로 마치고 튜너들이 궁금해하는 준비엘 제품에 관련해서 몇 가지 여쭤 보겠습니다. 준비엘 제품 중 싱글 가변배기에 대해서 많은 튜너들이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가변배기에 대해서 설명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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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엘 기술개발팀 유호선 부장가변배기를 말씀드리기에 앞서 배기튜닝을 하면 일반적으로 고RPM에서 출력의 이득을 보지만 저속에서는 순정보다는 토크가 떨어지게 됩니다. 즉, 이득을 보는 구간이 있으면 손실을 보는 구간이 발생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가변밸브를 통해 저RPM과 고RPM 모든 구간에서 출력의 이득을 얻기 위한 제품이 가변배기 시스템 입니다. 최근에는 자동차 제작사에서도 가변배기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부수적으로 따라오는것이 사운드 변화이죠. 하지만 최근에는 단순히 배기음을 크게하거나 작게하는데 초점을 맞춰서 일반 샵에서 잘못된 방법으로 작업하여 출력 및 연비부분에서 손실이 많고 소음이 너무 커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죠. 배기시스템 튜닝은 변수가 아주 많은 튜닝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제조사에서 테스트를 거쳐서 나온 제품을 장착하기를 권장 드리고 싶습니다.

오토태그 정테이 기자 또 많은 저희 회원분들은 리어섹션 머풀러를 장착함으로써 얻는 장점에 대해서 궁금해 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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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엘 기술개발팀 유호선 부장 배기튜닝은 소음과 진동, 배기온도를 낮추기 위해 제작된 순정 소음기로 인해 손실되는 출력을 찾아주는 튜닝입니다. 리어섹션 머풀러 장착을 통해서 자동차는 이전보다 무게감량 효과와 무게중심을 센터로 이동하여 코너링시에 쏠림 현상을 최소화하여 향상된 핸들링 효과를 느낄 수 있구요. 스포티한 차량외관과 함께 멋진 사운드를 연출합니다. 아울러 마력과 토크향상으로 인해 이전보다 빠른 가속력을 경험하게 됩니다.

오토태그 정테이 기자아 그럼, 이 정도로 제품과 관련된 이야기를 마치고 준비엘의 향후 계획에 대해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준비엘 기술개발팀 유호선 부장준비엘은 자동차 배기 시스템을 핵심사업군으로 삼고, 사업의 다양화를 위해서 리터급 고성능 바이크를 위한 배기 시스템과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레저 산업을 위한 제품개발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오토태그 정테이 기자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모터스포츠 분야에도 후원을 아끼시지 않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모터스포츠에 대한 준비엘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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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 컵에 참여한 양상국]

준비엘 기술개발팀 유호선 부장 올해 준비엘은 기존 팀 후원 활동을 다소 축소하고, 넥센타이어 스피드 레이싱과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두 대회에 제품을 집중 후원하고 있습니다. 사실 모터 스포츠 후원은 기존에 없던 제품을 새롭게 만들어서 공급해야 하기 때문에 회사 내부에서도 많은 반대가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후원 성과가 크지 않은것이 사실이지만 모터스포츠 성장에 일조하겠다는 회사의 방향성을 가지고 후원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갈 생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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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태그 정테이 기자 끝으로 자동차 튜닝에 입문하려는 저희 오토태그 회원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준비엘 기술개발팀 유호선 부장 자동차는 또 다른 ‘나’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서구사회와 비교해서 전반적인 튜닝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정적인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주역이 된다는 거창한 말보다는 아는 만큼 더 보인다는 말을 꼭 해드리고 싶네요.

너무 거창하게 얘기한것 같네요. 요약해서 말씀 드리면 주변 분위기에 편승해서 무조건 혹은 충동적인 방식으로 튜닝을 하기 보다는 자신이 즐기면서 정말 좋아하는 부분부터 시작하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오토태그 정테이 기자바쁘신데 오늘 시간 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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