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tag 코란도 스포츠 튜닝패키지 런칭 내부 인터뷰 | 오토태그
Autotag-Story

Autotag 코란도 스포츠 튜닝패키지 런칭 내부 인터뷰

 

Intro

오토태그 x 모터파크

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 디자인 스튜디오 오토태그에서 코란도스포츠 튜닝 패키지를 런칭했습니다.

시중엔 많은 코란도스포츠 롤바 제작사와 제품들이 있었지만, 코란도스포츠의 역동성을 과하게 나타내거나 투박한 제품들, 그리고 심플하지만 지나치게 단조로운 제품들이 많았습니다.그래서 저희는 코란도스포츠의 멋을 더 살릴 수 있는 제품을 고민하였고, 순정 같은 튜닝, 튜닝 같은 순정의 느낌을 살릴 수 있는 롤바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기존의 롤바 및 기타 다른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 오너분들도 부담이 적도록 제품 간의 호환성도 많은 고민을 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더불어 오토태그의 롤바 2종과 함께 코란도스포츠의 순정의 멋을 더욱 배가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모아 하나의 튜닝패키지로 구성하였습니다. 저희 오토태그의 제품뿐 아니라, 저희가 생각한 코란도스포츠의 순정 같은 튜닝을 잘 살릴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별하여,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이번 튜닝 패키지에는 코란도 스포츠 오토태그 롤바 및 데칼 느낌에 맞추어, 튜닝패키지 제품 또한 순정과의 조화를 최우선시하여 제품군을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입맛대로 필요한 부위만 선택하여 꾸밀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번 코란도스포츠 튜닝 패키지를 담당한 디자이너와 기획자의 인터뷰를 보시고 저희 코란도스포츠 튜닝 패키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Designer-interview

 

Classic 1
Classic 3
Classic 2
Classic 5

 

_

오토태그 – 코란도스포츠 클래식 롤바


오토태그 클래식타입 롤바는 기본적으로 차량 라인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디자인했어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차량 옆면은 루프의 연장선인 느낌을 살려 클래식 롤바의 스포티한 전체적인 형태가 두드러지고, 구조적 강성을 고려하여 레이아웃을 설계했죠.

그리고, 롤바의 뒷면에서 보시면 차량 루프의 커브까지도 섬세하게 고려하여 일체감 있는 파이프벤딩 작업이 되어 있어요.

가벼운 형태만 보시고 롤케이지라는 본질적인 부분에서 많이 벗어난 의도 아니냐? 라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으시겠지만, 이 부분도 제품설계 과정에서 충분히 고려하였고, 강성 부분에서도 타사제품과 비교하여 성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과하지 않으면서 차량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오토태그 롤바는 장착 전과 후 적재공간 사용성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필요시 가변 브라켓을 통해 바스켓 또한 별도로 장착할 수 있고,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많은 스피드커버와도 대부분 호환이 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기존에 다른 제품을 사용하시던 오너분들이 구매를 하셔도 큰 부담이 안되실 것이라 생각해요.

 

Custom 2
Custom 3
Custom 1
Custom 6
Custom 5

 

_

오토태그 – 코란도스포츠 커스텀 롤바


오토태그 커스텀 롤바 디자인 역시 차량조형을 변형되어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우선시 되었고, 특히 롤바가 장착되고 난 후 장착되는 바스켓의 안정성까지 고려한 디자인입니다. 클래식 타입과는 좀 다르게 스포티함 보다는 SUV의 거친 특성과 부합될 수 있도록 좀 더 볼드한 구조와 디자인이 적용됨에 따라 안정적이면서도 남성적인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어요. 또한, 클래식과 마찬가지로 도장 면 역시 수차례의 분체도장과 열 코팅처리까지 되어있어, 거친 외부환경에서도 오랜 기간 신품 상태를 유지하며 사용하실 수 있어요.

 

메쉬타입
메쉬타입2

_

오토태그 – 코란도스포츠 매쉬 롤바


오토태그 롤바 매쉬 타입은 롤바 형태에 대한 거부감을 완화 시키기 위한 대중적인 디자인입니다. 코란도 스포츠 오너분들 중엔 하드탑을 올리시는 분들도 있고, 탑과 롤바를 동시에 장착하는 사례도 있는데, 오토태그 매쉬 타입3는 이런 분들을 위해 스포티한 형상의 기본 롤바에 매쉬그릴이 레이아웃 된 스텐 플레이트를 덧대어 보다 안정적이고, 부드럽게 보이도록 디자인 되어있어요. 그리고 전용 바스켓 또는 슬라이드 탑 제품들과의 호환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오너분들의 활용도가 높을것이라 생각해요.

 

Raptor 3
Raptor 2
Raptor 1

 

_

오토태그 코란도 스포츠 랩터 스타일 데칼


이번 코란도스포츠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탄생한 랩터데칼은 이미 해외에서 접해보신 분이 많을 거라 예상됩니다. 주로 랩터 스타일은 픽업트럭 또는 큰 덩치의 SUV에 와일드 한 모습을 좀 더 강조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데요, 코란도 스포츠의 랩터데칼은 차량을 뚫고 나올 것 같은 우악스러움 보다는 차량의 스포티함과 익스트림한 퍼포먼스 부분을 좀 더 강조하는 데칼 디자인 입니다. 할퀸 자국의 기본적 랩터 형상을 베이스로 아래에서부터 3가지 무채색계열의 색상이 단계적으로 나타나 기본적인 밸런스를 해치치 않는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적재함을 시작으로 리어도어를 지나 프론트도어 까지 살짝 넘어오는 큰 면적의 랩터 데칼은, 큰 면적임에도 불구하고, 매트코팅처리가 되어 그래픽 형상에 비해 크게 과하지 않은 느낌으로 데칼디자인 시공으로 인한 부담감이 강하지 않으실 겁니다.

 

Line 1
Line 2
Line 3

 

_

오토태그 코란도 스포츠전용 라인데칼


라인 데칼은 코란도 스포츠의 와일드한 모습보다는 도시적인 느낌에 초점을 두었고, 앞서 소개한 랩터데칼과는 상반된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적재함부터 프론트 휀더까지 사이드면 전반에 걸쳐 드로잉 되는 라인데칼은 코란도 스포츠를 좀 더 길어 보이고, 그리고 더욱 날렵하게 보이게 합니다. 그래픽의 조형감은 차량 전체의 완만한 커브와 리어콤비네이션 램프의 외곽 라인과 맞추어서 이질적이게 보이지 않도록 신경을 썻습니다. 코란도 스포츠의 좀더 세련되고, 안정적인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라인데칼을 추천 드립니다.

 

Planner-Interview

 

Grill 3
Grill 1
Grill 4
Grill 2

 

_

랩터 컨버전 그릴


그릴 선택은 전 세계 픽업트럭의 끝판왕, F150 랩터의 그릴을 모티브로 한 제품이 선택되었습니다. 처음 이 제품을 보았을 때 픽업트럭의 남성형 이미지와 Dood라는 투박한 단어의 느낌은 매우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어요. 또한, 모든 코란도 스포츠 색상에 어울리는 다크그레이와 발광 LED는 더욱 코란도 스포츠의 전면을 돋보이게 해주어, 얼굴에서 콧대가 높아지듯이,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의 전면부의 이미지가 크게 변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_

슬라이드 탑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단단함과 견고함입니다. 우선 이 제품은 코란도스포츠 스피드커버 중 고가제품에 속합니다. 보통 스피드커버를 장착해보신 분들이라면, 고속으로 주행 시에, 또는 노면이 좋지 못한 곳을 달릴 때, 적재함에서 들리는 걸리적 거리는 소리를 많이들 경험하고, 공감하실 거에요. 반면에 카브리오 슬라이드 탑은, 토너커버 방식으로 커버부분이 프레임으로 구성되어있어서, 성인 3명이 올라가도 끄떡없을 정도의 단단함과 주행 시 잡소리를 들을 수 없어, 차와 하나 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이 외에도 저희 오토태그 롤바와 호환성이 뛰어나 제품 장착 시 순정처럼 오히려 빈틈이 보이지 않아, 완성도가 매우 높은 제품입니다.

 

Wheeltire 2
Wheeltire 1

 

_

Tuff  휠 & ATM 타이어


우선 ATM 타이어는 내수용이 아닌 수출용이라 시중에서 구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상당히 범용이에요. 흔히들 ATM 타이어는 오프로드 용이라고 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는 MT타이어 이고요. 적정한 오프로드 & 일상주행에 거슬리지 않는 주행감. 두 가지 모두를 만족하는 제품이 ATM 타이어입니다. 픽업트럭인 코란도 스포츠가 어떤 목적으로 구매하는지 곰곰이 생각을 해봤어요. 저는 오너의 생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는 차량이라고 판단이 되었어요. 막상 타보면 컴포트 타이어와도 크게 차이가 없어요. 그리고 ATM 타이어가 요즘 들어 특히나 구하기 힘들어요. 전국에 재고가 부족한 상황이고, 저희 오토태그에서 오너분들께 제공하면 희소성과 범용, 그리고 가격까지 3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답니다.

 

TUFF 휠을 선택한 이유도 마찬가지로 희소성과 디자인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우선 Tuff 라는 브랜드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건데, 사실 저희도 잘 몰랐어요. 이 제품은 정말 저희 오토태그에서만 구입하실 수 있다고 볼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구매하실 수는 있지만, 아마 지갑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끼실걸요? 저희 오토태그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시는 코란도 스포츠 오너분들은 남들과는 다른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어요. 게다가 이 휠은 ATM 타이어와 매우 디자인적 궁합이 잘 맞습니다. 실제로 보시면 알아요, 휠 하나로 타이어와 차량 전체 이미지가 어떻게 바뀌는지, 강하지만 부드러운 남자, 김수현 씨가 좋아하겠네요.

 

_

쇽업 쇼버 (ZF Sachs + KYB Gas A Just 모노튜브 세트 / ZF Sachs 세트)


저희가 위 제품들을 고른 가장 큰 이유는 튜닝이지만 순정같은 느낌을 주고 싶었어요.

쇼버도 타이어와 같은 이유로 2가지 세트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브랜드 파워 및 기술력 등 많은 이유가 있엇지만, 성능이 좋은 순정 같은 쇼버를 찾던 중 해당 제품들을 알게 되었어요. 특히 ZF_Sachs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하지만, 벤츠/아우디/폭스바겐/포르쉐/페라리 그리고 F1 포뮬러에도 사용되는 고사양 순정쇼버에요.  오프로드, 온로드를 겸할수 있는 승차감과 일반적인 고성능 쇼버처럼 과한 역동적인 성능이 아닌, 기본이 매운 탄탄한 하이퍼포먼스 성향이라고 할 수 있고요,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한 쇼버라고 생각해요.

 

_

아도반 브레이크 패드 2P


많고 많은 브레이크 중에 아도반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부드러움과 강함을 같이 느낄 수 있어서입니다. 보통 브레이크를 교체하면, 브레이크가 엄청 잘 듣죠. 너무 잘 들어서 차가 앞으로 심하게 쏠리거나, 살짝 밟아도 울컥울컥하는 경우가 많죠. 아도반 브레이크는 정말 잘 듣지만, 반대로 순정과 같이 부드러움도 느끼실 수 있어요. 브레이킹이 단계별로 잘 나뉘어 져 있다고 할까요? 아마 이 브레이크를 써보시면, 다른 브레이크는 만족 못하실겁니다..

 

Button Total-05 (1)

Button 05 (2)

 

오토태그의 피플은 ‘사람’과 ‘삶(Life)’을 연결하는 ‘자동차’의 스토리를 다룹니다. 자동차는 우리 삶의 희로애락에 관련되기도 하며, 때로는 우리의 삶을 대변하는 사물이 되기도 합니다. 각양각색의 사람과 삶, 그리고 그들의 자동차 이야기를 오토태그 피플에서 만나보세요.

인터뷰 문의 helpdesk@autotag.kr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보세요!

답글 남기기

커뮤니티 글쓰기
The message will be closed after 20 s
Ajax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