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1_tit

sec1_tit2

스팍스는 60년 전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정으로 태어난 영국
최고의 서스펜션 브랜드다. 오로지 수제작 주문생산 방식을
고수하며 실력을 다져온 스팍스는 극한의 레이스로 잘 알려진
F1을 무대로 고성능 서스펜션 제조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아직까지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난 수십 년간
전세계 모터스포츠 매니아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서스펜션 전문 브랜드 스팍스(SPAX)’를 소개한다.

top_slope_last
sec2_car2

sec2_tit

sec2_con

bottom_slope_last

1970년부터 영국의 고성능 주행용 서스펜션 제조분야에서
선두를 달려왔으며 90년대에 이미 전세계로 이름을 알리고
제품을 수출해왔다

1997년에는 엄청난 비용을 들여 세계 최초로 최고속력 측정실험
프로젝트를 성공시켰다. 네바다 주 검은바위 사막에서 이루어진
본 프로젝트는 영국의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열정을 심어주
기 위하여 시작했다고 한다.
현존하는 자동차 최고 속력인 음속(마하)1.02을 통과하고 최대
시속 1,231km을 돌파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인간이
만든 기계 중 가장 빠른 속도와 소리장벽을 돌파한 것이다.
이렇듯 미친 기술력의 이면에 자동차에 미친 사람들이 있는 건
어찌보면 당연한 논리이지 않을까?

스팍스는 오늘날 수천 건의 레이스 우승경력과
자동차 경주에서의 세계최고기록을 보유한 베테랑으로서
디자인과 실질적인 성능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다.
평균시속 350km에서도 안정감 있는 퍼포먼스를 내는
고성능 서스펜션으로 유명 모터스포츠 경주차량의
팔다리가 되어 우승의 기쁨을 함께 누려왔다.

세계 랠리 선수권 대회
World Rally Championship

경주차량용 서스펜션 제작

스팍스는 전세계를 무대로 하는 랠리 자동차 경주 대회에
커스텀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스팍스의 가스식 댐퍼와 스
프링은 극한의 상태에서 높은 속도를 내야하는 양산차들에
게 좋은 대안이 된다.

Sebastien Ogier (FR) / Julien Ingrassia (FR) - Volkswagen Polo WRC

FIA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십
FI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

커스텀 서스펜션 기술력의 바탕

F1은 명실공히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인정하는 최고의
자동차 경주대회다. 스팍스는 1970년대부터 F1의 심장이
있는 영국에서 제품을 제작하고 다수의 F1 경주차량에 납
품하여 기술력을 직접 검증해왔다.

history-07

미니 쿠퍼 챌린지
BMW Mini Challenge

독점 서스펜션 공급사 선정

스팍스는 기술력을 인정 받아 최근 미니쿠퍼 챌린지의
독점 공급사로 채택되었다. 작지만 강한 미니쿠퍼와 하
나를 제대로 만드는 스팍스가 만나 더욱 흥미진진한 경
기를 펼치고 있다.

history-08
top_slope_last

bottom_slope_last

‘어떻게 하면 자동차가 잘 달릴 수 있을까?’
스팍스는 가장 본질적인 고민에서 시작한다.
극한의 레이스로 잘 알려진 F1의 고향,
영국 서머셋 빌리지에서 시작한 스팍스는 오로지
자동차를 위한 튼튼한 다리를 연구하고 또 연구해왔다.

최고의 품질과 성능, 내구성을 위하여
모든 제품이 수제작 공정을 거치며
수입 제품의 사용은 철저히 배제한다.

또한 선주문 후제작 방식을 고집하여
그 가치를 아는 고객에게만 판매한다.

제품의 발전을 위한 연구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지난 60년 간 쌓아온 제조공법과 제품디자인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작하는 것이 스팍스의 목표다.

spax-vision-06스팍스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독일기술검사협회의
품질인증을 통과한 영국의 몇 안되는 서스펜션
제조사로서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top_slope_last

bottom_slope_last

sec4_sub1

스팍스의 모든 댐퍼는 가스압축식이다. VSX 댐퍼는 질소를 압축하여 만든 것이다.조정이 자유로운 PSX와 RSX 댐퍼는 크립톤 가스를 높은 압력으로
압축하여 차량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크립톤 가스는 열량을 동력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언제나 변함없는 제동능력을 보여준다.
저속주행과 고속 성능 모두를 향상시킬 수 있는 스팍스만의 제조기술이 녹아있다.

spax-product-01

SSX 차고조절 스프링

스프링은 자동차 서스펜션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파츠다. 주행에서 오는 충격이 차체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흡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SPAX의 스프링키트는 FOMULA1과 월드랠리 챔피언십의 차량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재질인 크롬 실리콘으로 만들어진다. SPAX SSX 스프링 키트는 차고를 최대 60mm
까지 조정할 수 있어 좀더 스포티한 주행을 원하는 운전자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spax-product-02-vsx

VSX 스프링/댐퍼 세트

스프링과 댐퍼는 차량의 서스펜션을 구성하는 기본 중의 기본 요소다. 스프링이 충격을 흡수하는 반면
댐퍼는 차체에 가해지는 진동을 잡아준다. 기본 장착되어 있는 순정 서스펜션은 차량의 안정감을 우선
으로 맞춰져 있다. SPAX의 VSX 서스펜션 키트는 좀 더 스포티한 주행을 원하는 운전자나 핸들링을 한
단계 업시키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spax-product-03-psx

PSX 서스펜션 키트

만약 현재 소유한 차량의 서스펜션 시스템을 모조리 바꾸고 싶다면 SPAX PSX 댐퍼/서스펜션 키트를
추천한다. 장착 시 분해과정 없이 순정 서스펜션의 뻣뻣한 승차감을 날려버릴 수 있다. 댐퍼의 강성을
직접 조정해서 운전 스타일에 최적화된 주행감을 느껴보라.

spax-product-04-psx

RSX 코일오버 키트

서스펜션 시스템을 바꾸고 차고조정까지 할 수 있는 RSX는 만능제품이다. RSX는 PSX 키트의 모든
중요 부품들과 차고를 조절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 조정기까지 제공한다. 또한 장착시 차량의 무
게를 고르게 분배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기 때문에 차량의 안정감과 통제감까지 운전자에 맞출
수 있는 최고의 서스펜션이라 할 수 있다.

스팍스 모던라인이 양산차량에 최적화된 고성능 서스펜션 제품라인이라면 스팍스 클래식 프로그램은 범용 서스펜션을 장착할 수 없는
차량을 대상으로 제품을 선보인다. 때문에 전제품이 수제작 공정으로 만들어지는 스팍스의 가치가 클래식 제품라인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한
다. 가격대가 높은 것이 사실이지만 한 번 장착한 후에는 뛰어난 성능이 오래도록 유지된다는 것을 감안하면 꽤 경제적이다.

product-05-damper

스팍스 차량용 조정 댐퍼
(Adjustable damper-front/rear)

차량의 핸들링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강성조절이 쉽게 되는 댐퍼가 필요하다. 스팍스의 차량용 조정댐
퍼는 별다른 분해 작업 없이 이를 가능케 한다. 예측할 수 없는 도로 상태와 운전 스타일에 맞게 조정된
댐퍼는 운전을 하나의 놀이로 만들어 줄 것이다.

product-06-ckx

스팍스 “CKX” 레버 암 변환키트
(Adjustable damper-front/rear)

레버 암이 장착된 차량의 운전자가 핸들링과 코너링 특성을 변화시키고 싶을 때 효과적인 제품이다.
스팍스의 CKX 키트는 순정 레버암 서스펜션을 광역 조절이 가능한 가스압축식 댐퍼로 변화시키기 위
한 실용적인 툴이다.

product-07-csx

CSX 맞춤생산 주행 및 레이스용 댐퍼
(Adjustable damper-front/rear)

CSX 댐퍼는 양산제품을 사용할 수 없는 클래식카 운전자들을 겨냥하여 나온 주문제작식 제품이다.
CSX의 기본 원칙은 운전자가 원하는 범위에 따라 댐퍼의 바디와 마감을 제작해 준다는 것이다. CSX의
댐퍼에 호환되는 스프링은 차고조절과 차축 무게분배 설정이 가능하다. 심지어 차량에서 댐퍼를 제거
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장착하여 28단계의 강성조절이 가능한 매우 섬세한 제품이다. 제품 하나하나 수
제작 공정을 거치며 단계마다 품질 테스트를 실시하여 까다로운 독일검사 협회의 인증을 받았다.이러
한 제동단계는 특히 고속주행이나 레이싱의 용도에 맞게끔 설계되었다.

product-08-ksx

SPAX KSX 주문제작 주행용 댐퍼
(Adjustable damper-front/rear)

KSX 댐퍼 또한 28단계로 강성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다. CSX와 같은 특성으로 조정이 가능하며, 특히
고속주행과 투어링 주행성을 향상시키고 싶은 소비자에게 추천한다.

top_slope_last


sec5_btn

bottom_slope_l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