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충전할 때 차 세우지 마세요. 갖다대세요! | 오토태그
magnetic-cable-thumb

스마트폰 충전할 때 차 세우지 마세요. 갖다대세요!

여러분은 차량용 스마트폰 충전기를 어디서 구입하시나요? 보통 차량용 충전기는 시거잭을 이용한 일체형 충전기나 USB 충전식 케이블을 구매하여 사용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마그네틱 케이블’은 차량용 스마트폰 케이블로 역시 USB 단자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그렇다면 왜 굳이 소개를 하냐구요? 그 비밀은 바로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부분인 충전단자에 있습니다.

cable-2

마그네틱 케이블은 자석을 이용하여 차량 주행 중에도 단번에 충전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제작된 제품입니다. 흔들리고 어두운 차 안에서도 정면을 응시하면서 충전 플러그를 갖다대기만 하면 스마트폰에 달라붙어 바로 충전이 시작됩니다. 현재 해당 제품은 아이폰용, 안드로이드용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 상태이며, 컬러는 어떠한 차량 대쉬보드와도 잘 어울리는 골드와 실버로 나뉩니다. 본 리뷰에서는 두 버전 모두 골드 컬러의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 기본 구성 살펴보기 |

박스를 열어보면 케이블 선 1개와 일상용 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꽤 간단하죠? 제품의 색상 옵션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골드, 실버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cable-3

cable-11

마그네틱 케이블은 하나의 케이블선에 각각 USB를 꽂을 수 있는 단자와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충전단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마트폰 충전 접속구에 끼우는 별도의 커넥터가 있습니다. 본 커넥터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 각각 맞도록 설계가 되었는데요. 안드로이드용은 흔히 사용하는 5핀 충전 단자에 끼울 수 있게끔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이폰용은 라이트닝 8핀 케이블을 사용하는 단말기(5~7플러스)라면 모두 호환됩니다. 또, 아이폰용 커넥터의 경우 검은 면이 위로 보이게 삽입하면 됩니다.

cable-10

 

스마트폰에 해당 커넥터를 연결할 때는 크기가 작아서 끼우기 불편하므로 커넥터를 케이블에 연결한 채로 끼우시면 손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본 커넥터는 스마트폰 충전입구에 끼우면 단단하게 고정되어 들고다니다가 빠져버리는 일은 없습니다. 단, 빼려고 할 때는 단자와 충전기 입구 사이에 손톱을 집어넣어 힘을 주어야 빠지므로 주의하여 삽입, 분리해야 합니다. 커넥터를 끼고 뺄 때 무리하게 힘을 주면 소모품의 특성상 마모될 수 있습니다.

cable-12

스마트폰에 커넥터를 삽입한 후 모습을 보시면 구멍이 뚫린 동그란 자석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마그네틱 케이블의 충전단자가 쉽게 붙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케이블 쪽의 면의 가운데에 솟아오른 부분이 커넥터의 홈과 맞닿아 정확히 제자리에 붙습니다.

cable-5

 

USB 접속구에 연결하는 단자 또한 양방향으로 설계되어 힘들게 단자의 모양을 보고 끼울 필요가 없습니다. 어떠한 방향으로든 끼우면 쑥~ 하고 차량 충전구에 잘 들어갑니다. USB 접속구와 충전단자는 모두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어 보기에도 아름답고 마모에 강합니다.

마지막으로 케이블 선을 보실텐데요. 본 제품은 1.1미터 1가지로 출시되어 있으며 굵은 나일론 재질의 줄로 제작되어 단선 걱정없이 오래도록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은은한 광택이 나서 충전단자의 알루미늄 케이스와도 잘 어울립니다.

cable-7

 

 

| 마그네틱 케이블 사용해보기 |

마그네틱 케이블을 세세히 뜯어봤다면 이제 사용해봅시다. 차량 USB에 케이블을 꽂으면 푸른 LED 라이팅이 들어옵니다. 그리고는 말씀드리기 민망할 정도로 간단하게 설치가 끝납니다. 미리 커넥터가 삽입한 스마트폰 근처에 충전 단자를 갖다대면 알아서 붙으며 충전이 시작됩니다. 따라서 어두운 차 안에서도 쉽게 케이블을 찾아 충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cable-9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마그네틱 케이블은 편합니다. 자석 커넥터가 끼워져 있는 스마트폰 주변에 케이블을 갖다대면 알아서 척~ 붙기 때문이죠. 특히 차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시는 영업맨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굳이 차량용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사무실이나 가정에 놔두고 사용한다면 개인적으로 구매하고 싶은 생각도 드네요!

cable-8

 

단자를 분리할 때는 수직으로 빼지 마시고 케이블을 잡아 측면으로 살짝 꺾어주면 손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단, 분리를 위해 선을 잡아당기면 강한 자성으로 스마트폰에 삽입된 커넥터까지 몽땅 분리가 되므로 스마트폰과 선 양쪽을 잡고 90도로 꺾어서 분리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cable-6

 

그렇다면 본 케이블의 성능도 살펴봐야겠죠? 마그네틱 케이블은 5V에 2.1A의 출력을 지원합니다. 고속 충전기에 별도로 연결된 경우 고속 충전도 가능합니다. 단, 퀵차지 2.0은 아직 지원하지 않고 있어 스마트 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 데이터 싱크를 지원하지 않아 차량에서 편하게 충전하실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 사용후기 |

★★★★★
폰과 접촉부분이 뻑뻑하네요. 자석 부분은 접착이 좋고요…. 잘쓰겠습니다.

★★★★★
쓰다가 너무 좋아서 사람들에게 선물했네요. 총 세 개 샀지만 돈이 안아까움

★★★★★
좋은데 생각보다는 기존 케이블 연결을 할려면 이걸 빼야 하는 불편함

★★★☆☆
좋긴 하지만 케이블선이 좀 짧은 거 같은 느낌?

★★★★★
좋은 제품이라 추가로 더 사요

★★★★★
빠른 배송에 잘 받았습니다. 쫌 비싼 감이 있는데 비싼값을 하는것 같아요!!ㅎㅎ 잘 사용할께요~~

출처 : 레드닷모바일 쇼핑몰

 

 

| 이벤트 정보 |

본 제품의 가격은 18,000원(C-Type 케이블은 19,500원)입니다. 리뷰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실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 전해드립니다! 현재 레드닷모바일 페이스북에서는 3 31일까지 온라인 제품구매 시 30% 할인 및 무료배송 이벤트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저렴하게 데려가세요!

bullseye-14

 

| 전체 평가 |

장점

커넥터 모양에 맞게 끼울 필요없이 주행중에도 연결이 가능하다.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100% 기준 스마트 충전방식과 15분 차이가 난다.

커넥터에 LED 라이팅이 있어 어둠 속에서도 쉽게 찾거나 연결할 수 있다.

케이블은 두꺼운 나일론 재질로 마감하여 쉽게 손상되지 않는다.

단점

커넥터를 스마트폰 충전입구에서 빼기 힘들다.

커넥터의 분실 우려가 있다.

스마트 충전, 데이터 전송기능이 없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보세요!

답글 남기기

커뮤니티 글쓰기
The message will be closed after 20 s
Ajax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