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깍. 꽂아서 거치하는 마운티 | 오토태그
review_thumb-04

딸깍. 꽂아서 거치하는 마운티

오늘 살펴 볼 제품 역시 장거리 운전을 편하게 해주는 단말기 거치대입니다. 이전 리뷰에서 차량에 붙이는 ‘불스 아이’ 마그넷 거치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아무래도 대쉬보드에 제품을 붙일 공간이 없거나 양면테이프 자국이 남을까 걱정되시는 분들은 제품을 사용하기가 부담스러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접착제를 이용해 붙이지 않고도 거치가 가능한 ‘마운티(MOUNTIE)’를 소개해드립니다.

mountie-4

마운티는 ‘거치하다(Mount)’와 ‘묶다(Tie)’라는 뜻을 가진 가로형 송풍구용 거치대입니다. 네오디움 자석으로 단말기를 장착하는 방식은 불스 아이와 동일하지만 차량에 부착하는 방식은 완전히 다릅니다. 그러면 어떻게 다른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 기본 구성 살펴보기 |

마운티는 한 손에 쥘 수 있는 크기로 뒷면의 스프링 후크를 이용해 가로형 송풍구에 고정시켜 사용하는 거치대입니다.

mountie-6

먼저 박스 구성을 살펴보면 마운티 본품 1개, 메탈링 여분 2PCS,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제품의 색상 옵션은 심플한 블랙 한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mountie-3

마운티는 가벼운 ABS 소재에 최고급 나노코팅으로 마감하여 자동차 실내와 잘 어울리도록 제작하였고, 단말기가 거치 중에 흘러내리지 않도록 헤드에 실리콘 패드를 부착해놓았습니다. 본 실리콘 패드에는 원형 홀이 있어 메탈링을 더욱 견고하게 잡아주는 동시에 장착시 메탈링이 쉽게 제자리를 찾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ABS(Acrylonitrile Butadiene Styrene) 소재란?

일반 플라스틱보다 충격과 열에 강한 합성수지로 완구, 가구, 스포츠 · 자동차 용품, 전자 기기 등 일상 생활에 쓰이는 다양한 제품의 소재로 많이 사용.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마그넷 홀더는 불스 아이와 동일하게 네오디움 자석을 사용하였는데요. 덕분에 동일한 사이즈와 재질의 메탈링을 사용하여 거치대 제품 간 호환이 가능합니다. 메탈링은 한번 핸드폰에 부착해 놓으면 때에 따라 불스 아이, 마운티 등 제품에 상관없이 장착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ullseye-7

휴대폰이나 기타 단말기 뒷면에 부착하는 메탈링 또한 섬세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메탈링 자체를 1.2mm로 최대한 얇게 만들어 휴대폰에 붙여도 거추장스럽지 않도록 설계하였으며, 크롬 패턴 도금처리를 통해 미적인 부분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또한 메탈링은 일반 금속재질로 자성이 없어 휴대폰이 동작하는 데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 메탈링을 가죽, 천, 고무 등 부드러운 재질의 케이스에 부착할 경우 쉽게 떨어질 수 있으니 분실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혹시 거치 중 자성이 핸드폰의 동작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걱정하실 분도 있을텐데요. 실제 휴대폰에 부착하는 메탈링에는 자성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장착시 네오디움 자석과 맞붙게 되므로 케이스에 신용카드를 보관하시는 분들은 카드 고장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mountie-10

마운티의 가장 아쉬운 점은 헤드 부분에 전후좌우 각도조절 시스템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단말기 장착시 기기의 가로세로 회전이 가능하여 화면을 보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송풍구를 움직여 시야각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또, 마운티는 최소한의 자리를 차지하면서 단말기를 잡아주는 프레임이 없어 깔끔한 시야확보가 가능합니다.

mountie-9

그럼 이번에는 제품을 고정하는 스프링 후크를 살펴보겠습니다. 마운티의 스프링 후크는 가로형 송풍구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원형, 세로형 송풍구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물론 후크가 단단하게 잡을 수 있는 곳이라면 거치가 가능하겠지만 세로형의 경우에는 단말기의 무게 때문에 쉽게 탈착될 우려가 있어 권장해드리지 않습니다.

mountie-11

또한 가로형 송풍구 날의 너비도 따져보고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마운티의 후크는 최대 1.6~1.7cm 너비의 송풍구에 적용이 가능하므로 이보다 더 깊은 송풍구 날을 가진 차량은 장착이 힘듭니다. 따라서 구매 전 송풍구 안쪽에 자를 집어넣어 너비를 재본 후 구매하시면 실패 없는 장착이 가능하겠죠?

 

| 마운티 사용해보기 |

지금까지 마운티 제품 구성을 살펴보았는데요. 제품을 설치하는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마운티는 앞서 설명했듯이 뒷면의 스프링 후크를 당겨 송풍구에 꽂아서 사용합니다.

mountie-1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실리콘패드를 엄지손가락으로 누르고 본체 아랫부분의 지지대를 당기면 제품 내부에 있었던 후크가 드러납니다. 최대로 당겼을 경우 1.6~1.7cm 정도로 송풍구에 걸칠 수 있는 길이가 나오는데요. 제품을 걸어줄 송풍구 날개 사이에 집어넣고 지지대를 잡고 있는 손가락을 떼면 간단하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mountie-7

제품을 뺄 때는 다시 몸통을 누르면서 지지대를 당겨 위로 들어올리면 쉽게 빠집니다. 장착 및 탈착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은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mountie-12

마운티는 실리콘 패드 위의 원형홀 덕분에 주행 중에도 전방을 주시하며 장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또, 단말기를 장착한 후에도 가로 및 세로 화면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거리 운전의 든든한 친구가 되어줄 것입니다.

mountie-8

 

 

| 이벤트 정보 |

본 제품의 가격은 16,500원입니다. 리뷰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실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 전해드립니다! 현재 레드닷모바일 페이스북에서는 3 31일까지 온라인 제품구매 시 30% 할인 및 무료배송 이벤트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저렴하게 데려가세요!

bullseye-14

 

| 전체 평가 |

장점

송풍구에 거치하는 방식으로 대쉬보드에 부착할 필요가 없다.

헤드에 원형홀이 있어 주행중에도 거치가 간편하다.

장착 중 즉각적인 가로, 세로 화면 회전이 가능하다.

단점

가로형 송풍구가 있는 차량에만 거치가 가능하다.

송풍구 날개의 너비를 반드시 확인한 후 구매해야 한다. (1.6~1.7cm 이하)

헤드에 각도 조절이 불가능하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보세요!

답글 남기기

커뮤니티 글쓰기
The message will be closed after 20 s
Ajax Loading